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피플

알서포트 중국 원격지원 및 제어 서비스 시장 진출 - 천동주 중국지사장

by 알서포트 2011. 8. 21.

알서포트  중국 원격지원 및 제어 서비스 시장 진출

 

 

 

아직 중국내에서는 PC원격제어 및 지원제품이 잘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지만 현지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들이 알서포트의 솔루션을 잘 알고 있어 특히 원격 제어 및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외국기업과 한국의 기업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중국시장 진출이라는 목표를 정한 3년 전 거대시장에 알서포트의 제품이 진출한다는 것만으로도 회사의 커다란 기대가 있었다. 중국시장 진출시에 가장 큰 미션은 세밀한 사업타당성 분석을 통해 알서포트 제품의 우수성 홍보와 국내외의 구축실적을 바탕으로 중국내 공공기관 및 서비스,제조업체, 원격으로 수많은 고객에게 빠른 고객지원을 원하는 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유통망의 확보였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에 고객확보 및 원활한 지원를 위해 현지 상황을 잘 파악하고 있는 인력들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시장진출을 위해 지사 설립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면밀하고 체계적인 사업계획을 다각적인 측면에서 분석하여 중국시장 내에서 알서포트 제품의 우수성을 간파하고 빠른 시간내 지사설립을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천지사장의 커다란 노력과 남다른 열정이 있었다.

알서포트 본사에서는 중국지사가 시장진입을 하고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본사의 여러 실무진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다. 오랜 시간 동안 끊임없는 현지시장 조사와 더불어 유통망 확보라는 큰 미션에 부담도 되었지만 중국 시장의 큰 가능성을 바라보고 끊임없는 생각을 하며 하루하루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였다. 천지사장은 중국도 한국에서처럼 소비자가 생각하는 정서가 동일하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하고 있다. 다만 문화, 생활, 정치, 경제적 상황은 구(舊)에서 신(新)으로 점차 변화함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소비자의 성향과 소비욕구의 트랜드를 찾는 것에 많은 시간 투자를 하였다.  또한, 친분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원활한 교류를 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되어 있어 천지사장의 인맥도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중국내 IT제품 도입시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 구매 후 시간과 비용을 절감 시켜주는 효과를 원격지원 및 제어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부각시켜야 했다. 그래서 짦고 간결한 광고 멘트로  원격제어 및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를 내세웠다.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제품이 중국내 기업이나 개인 고객들에게 서비스 된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어 폭넓은 고객층이 형성될 것으로 판단한다. 중국에는 대도시 중심권에 집중적으로 PC보급율이 높다. 때문에, 도시의 외곽에 위치하거나 가까이에 PC AS센터가 없다면 난감한 경우가 다반사인데 중국은 한국처럼 PC수리 기사의 방문보다는 물건을 가지고 내방하는 형태가 더 많다. 특히 지리여건 때문에 한국처럼 20분 걸려서 가는 지역이 아니므로 원격제어 및 지원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지원을 한다면 한국보다 더 많은 고객 확보 및 제품 구매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측했다.

 

 

알서포트를 성원해주시는 고객님께!

어떤 것이든지 쉽게 이루어 지는 것은 없습니다. 성공과 실패의 모든 면을 판단해야만 거대한 발전이 따르는 것입니다. 한국의 알서포트와 함께 원격지원 서비스 1위를 중국에서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중국 천동주 지사장 올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