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원격제어!! 어떻게 쓸까? 갤럭시S / 갤럭시S2로 PC 원격제어가 된다면?


원격제어!! 어떻게 쓸까? 갤럭시S / 갤럭시S2로 PC 원격제어가 된다면?

<원격제어>라는 말은 다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듯 합니다.

저는 흠,..언제 들어봤느냐 하면... 예전에 친구가 제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때, 네이트온 원격제어를 통해서.. 제 PC에 접속한 다음, 문제를 해결해 주었던 기억이 있네요.

제가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아도 원격제어를 하고 있는 모습이 보여서 '어~어~어'하며 완전 신기해 했었지요. 요즘은 기업에서 고객을 케어할 때, PC로 원격제어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제가 최근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던 LG유플러스 '프리미안' 서비스에서도 밤늦게 고객들의 PC에 문제가 생기면 원격제어를 통해 엔지니어분이 PC를 봐주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 스마트한 시대!! 더이상 원격제어는 기업이나 전문가가 사용하는 영역이 아닌 시대가 왔네요. 회사뿐만 아니라 개인도 원격제어 솔루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리모트뷰>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집에 있는 PC에도 원격제어를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내 스마트폰으로 집에 있PC화면이 그대로 뜨고 외부에서도 나의 PC를 제어할 수 있게 되는 원리입니다.

<리모트뷰>란?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내 PC에 접속하고,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원격제어 서비스를 어디에 쓰면 좋을까요?

예를 들면 이런 경우죠... 몇가지만 사례를 들어보자면..
회사에서 일하다가 남들은 다 집에 갔는데... 나만 남아 일을 해야하는 경우!!
또는 피치못할 일도 집에 있어야 하는데..일을 사무실 PC로 급하게 처리해 넘겨야 하는 경우 !
꾸역꾸역 사무실에 있지 않고 집에서 원격제어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겠죠.

 

아차!! 집에 있는 PC에 작성한 중요한 서류를 놓고 왔을 때!!
집 PC를 연결해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로 가져오거나 사무실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원격 프린터 메뉴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외부에서 급하게 일을 처리하고 싶지만, 그 어떤곳도 집에 있는 나의 PC처럼 잘 세팅이 되어있기도 힘들죠.

저같은 경우 진짜 급하게 엑셀이나 포토샵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만약 원격제어를 쓸 수 있었다면 집에 있는 PC에 접속해 포토샵을 켜고 작업해도 될 뻔 했습니다^^
엑셀이 없는 외부의 컴퓨터에서도 엑셀을 사용해 볼 수가 있겠습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경우가 있겠죠. 회사라면 서버를 관리하는 전산 담당자에게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제  지인이 서버관리 알바를 좀 했었는데... 야간에 사무실에 있다가 IDC 센터 가야한다고 얼마나 투덜투덜하던지요.

원격제어 서비스가 있다면 외부의 IDC 센터의 서버를 원격으로 제어해 서버 복구를 할 수 있었겠죠?^^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원격제어 서비스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일들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지만, 원격제어를 할 경우 더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iOS기반에서 혹은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도 모두 원격 PC 제어가 가능하네요.
원격 PC에서 나오는 음악까지 들을 수 있다니 저도 스마트폰으로 한번 연결해서 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확' 듭니다.

호기심 발동이죠.ㅎㅎㅎㅎ  

마침 <리모트뷰>에서도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네요.

다른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스마트폰이나 다른 디바이스를 가지고 PC원격 제어에 한번

도전해 볼까 합니다,

위의 사례들을 보시고 한번 사용해볼 필요가 있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체험단 지원해 보세요~^^ 
http://rview.com/ --> 체험단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업무용으로 원격제어를 제대로 하지 않는 이상, 개인이 매일 쓰긴 힘들겠지만...
저같은 경우 정말 중요한 날 이것저것 다 가지고 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유용할 것 같구요.
또한 외부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거나, 또는 발표를 해야 할 경우에는 꼭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돌발상황에 대비해 준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사무실에서 집에 있는 PC를 외장하드처럼 사용할 수도 있겠구요.

고사양의 게임도 원격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어화면에서 곡선, 화살표, 사각형을 그리고 설명하거나, 양방향 그리기, 동시 그리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밖에서 일하는 엄마가 아이와 대화도 하고 첨삭지도도 가능할 듯 합니다

@.@ 생각해 보니 이 기능 참 맘에 드네요^^

자꾸 생각하다 보니... 쓰임새가 무궁무진할 것 같은 원격제어 서비스네요.
쓰기에 따라서 앞으로 상당히 대중화될수도 있는 서비스 같습니다.
저도 한번 체험해보고... 어느 정도 원활하게 이루어지는지 테스트해보고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씩 사용해 보세요... ^^  

원격제어에 대한 감이 잘 안오시는 분들은 재미있는 영상으로 궁금증 해결!!  고고!!  ↓

 

 

IT블로거 꽃잔님 리뷰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