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Remoteview 기업용 사용기]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강자 알서포트 리모트뷰


[Remoteview 기업용 사용기]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강자 알서포트 리모트뷰

 

네이트온 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원격제어 기능을 한번쯤 사용해 봤을겁니다. PC에 문제가 발생 하거나 프로그램 사용시 문제가 있을때 바로 1:1 로  원격제어를 통해 간편하게 빠르고 정확하게 무제 해결을 할수 있어서  편리한점이 많은 기능인데 요즘은 이런 원격제어 기능을 활용해서 일부 관공서 등에서는 복잡한 서류 작성을 도와주거나  AS 업무 등에 많이 활용이 되고 있는걸 볼수 있네요

 

이번에 만나볼 알서포트에서 출시한 리모트 뷰 는 이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원거리에 떨어진 내 PC나 또는 서버  무인장비 기기를 언제 어디서나  PC나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해서  원격지의 기기를 제어 할수 있는 솔루션 입니다. 특히 스마트 시대에 맞춘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 로 원격 제어가 가능한 다양한 기능 지원과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번에 체험해 볼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사용을 해봤는데 원격 제어 프로그램으로서 어떤한 성능을 보여주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모트 뷰의 특징은 원격제어 에 있어서 거의  모든 기능을 지원 하고 있어서 먼거리에 떨어져 있어도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내 컴퓨터를 사용하듯 마음대로 제어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네요 스마트 시대에 맞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 원격제어 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격제어를 통해 화면공유 하거나 파일을 주고 받을수 있으며  원격 프린트 기능 까지 지원을 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련 업무 현장에서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한 장점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번에 사용해본 모델은  리모트뷰 기업형 모델로 개인 용과 달리 원격제어를 사용하는 하위관리자를 관리할수 있는 모델로 관련 업무 회사나,관공서,은행 등 다양한 업무 현장에서 업무 처리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어떤 기능을 보여주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모트뷰 접속  로그인 화면 입니다. 기업 ID는 사용할 기업체의 대표 ID 이며 사용자 ID는 하위 관리자 ID로 보시면 됩니다.

http://bbiz.rview.com

  

로그인을 하면  빈바탕에 상단에 5가지의 메뉴 텝과  그아래 아이콘이 있는 리모트뷰 웹 관리 접속 화면의 모습이 나옵니다. 리모드 뷰를  사용 할려면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 합니다. 

 

상단의 메뉴텝 아래에 있는 PC추가 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설치 할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원격 조정할 컴퓨터를 추가 할수 있습니다. PC 2대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PC 2대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원격지 PC관리 탭에 PC 아이콘 2개가 나타 납니다. 폴더를 생성해서 원격조정 PC를 관리 할수도 있으며 드레그 앤 드랍 으로 간편하게 다수의  PC를 관리할수 있으며 PC의 이름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원격지원을 하고자 하는 PC를 선택해서 원격접속 사용자 인증을 진행 합니다.

 

그러면 원격 제어할 PC에 접속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많은 시간은 걸리지 않으며  접속 시간은 5 초 정도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알서포트 리모트뷰

접속이 완료 되면 원격 제어할 컴퓨터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상태로 내 컴퓨터를 사용하듯 프로그램을 실행 하거나,파일 전송등의 모든 조작이 가능 합니다. 맨 상단에 메뉴 아이콘을 사용해서 화면에 글을 쓰거나 낙서를 할수 있는 판서 기능이나, 파일 전송등의 기능 등의 세부적인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메뉴 살펴 보기

화면 좌측 상단의 번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어설정,받은 파일 폴더 열기,받은 파일 목록 보기,뷰어 잠금,Remote View 플레이어의 메뉴가 나옵니다. 제어 설정을 통해서 리모트 뷰의 기본 설정을 항수 있으며  받은 파일을 폴더나 목록을 보거나 뷰여 잠금 기능으로 중요한 작업에 대한 보호를 할수 있으며 Remote View 플레이어 를 사용해서 리모트 뷰로 녹화한 영상을 재생 할수 있는 기능을 지원 합니다.

 

설정의 기본 값 사용시 화면의 화질이 좋지 않을수 있는데 제어 설정에서 해상도를 설정과 그래픽 설정을 통해서 선명한 화질로 원격제어가 가능 합니다.

 마우스 키보드 제어 메뉴 에서는  마우스 추적,레이저 포인트(화살표),에이저 포인트(원),Ctrl+Alt+Del 전송 의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기 메뉴를 통해서는 화면에 도형을 그리거나  낙서를 하는 등의 판서 기능을 사용할수 있으며 화면제어와 판서기능을 같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원격제어 되는 PC화면에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사용법에 대한 AS나 관공서 등에서 서류 작성시 바로 도움을 줄수 있는  기능등으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고객 지원이 필요한 업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대처가 가능 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에 도움을 줄만한 기능 들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화면 설정 메뉴를 통해서는 전체화면 으로 보기 설정이나 네비게이터 등의 사용자 환경에 맞는 화면 설정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창모드를 전체 화면으로 볼수도 있으며 우측 화면에 작은 화면으로 동시에 표시해 주는 네비게이터 모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도구 메뉴를 통해서는 화면저장,URL 전송,파일 보내기/가져오기,클립보드,소리 공유시작,녹화 시작 등의 기능 을 사용해서 간편하게 파일을 원격제어 화면상에서 전송이 가능 하며 소리 공유 기능을 사용해서 로컬 PC 에서 재생되는 소리를 원격지 PC에 실시간으로 전송이 가능 합니다. 음성 지원이 되는 만큼 각종 기업체의 고객 센터 등에서 사용할시 정확하고 빠른 민원 처리가 가능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모트뷰의 특징중 하나인 간편한 파일 전송 기능을 통하여 바로바로 파일 을 가져오고나 보내기가 가능 합니다.

 

추가 기능으로 즐겨 찾기,시스템정보,프로세서 정보 보기가 가능 합니다.

 

원격제어 중인 PC의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라이뷰 탭을 사용 해서 관리 자들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수 있는 라이브 뷰 기능을 지원 하고 있어서 관리자들을 한눈에 파악 하기 쉬우며 즐겨 찾기로 그룹을 생성하여 별도로 관리자 들을 모아서 관리할수 있습니다. 

기업용 버전에서 만 지원하고 있는 사용자관리 기능을 사용해서 하위 관리자 계정을 생성 해서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하위 관리자계정을  만든후 계정을 선택해서 마우스 우클릭 하면 나오는 메뉴를 통해서  권한할당이나 기타 하위 관리자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 합니다.

하위 관리자들을  관리하기 위한 사용 통계 를 통하여 관리자 개인별로 사용기록을 알수 있으며 그래프 를 통하여 사용 내역을 간편 하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그리고  전체적인 사용 내역을 엑셀파일로 다운 받을수도 있습니다. 사용한 시간과 날짜가 자동으로 기록 저장되도록 되어 있어서 사용한 관리자에 대한 내용을 쉽게 검색해서 찾아 볼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 설정 탭에선 개인설정,계정 설정,보안설정, 등의  기본적인 정보 수정을 변경 할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리모트 뷰의 기업형 모델은 복잡한 인터넷 서류 작성이 필요한 관공서나 은행,관련 고객지원 서비스가 필요한 각종 기업체의 고객센터 등의 빠른 민원 처리가 필요한 곳에서 사용할시 업무 효율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 기능을 지원 하고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 등으로도 원격제어가 가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대응과 관리가 가능한 전천후성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기업이나 소규모 회사를 운영하는 곳에서 사용하면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는 제품 같습니다.

IT블로거 하늘지기님 리뷰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