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제품 이야기/활용사례

[안드로이드 어플추천 #2] PC원격제어, 스마트폰으로 마음대로 즐긴다! 원격제어 어플 알서포트 Remote View 리뷰


 어플추천 #2] PC원격제어, 스마트폰으로 마음대로 즐긴다!
 원격제어 어플 알서포트 Remote View 리뷰

 

안녕하세요. 모던입니다!
스마트폰으로 PC원격제어를 해보고 싶다, 이런 생각들을 많이 해보셨을 텐데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여러 원격제어 어플을 찾아 볼수 있지만.. 원하는 기능들이나 빠른 속도를 보여주지 못해 아쉬웠던 분들이 많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ㅎㅎ 

네이트온에 들어가 있는 원격제어 서비스로 유명한 "알서포트"에서 스마트폰용 원격제어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았습니다.

 

 <알서포트 Remote View의 Beta 페이지.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아직은 Beta버전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로써.. "Remote View"라는 이름의 어플인데요.

Beta 기간동안은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입니다. (~5/31)

회원가입을 해야 서비스가 제공되기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PC에서는 위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뒤에, Remote View 사용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는데요. 네이트온의 원격제어 서비스를 했던 회사인만큼 오류가 난다거나, 렉이 걸리는 등의 현상은 없었습니다.

그만큼 노련미(?)가 깃들어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위와같이 원격제어 서비스에 등록된 PC가 나타나게 됩니다.

(Remote View의 경우, PC-PC / 스마트폰->PC 원격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PC에서도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써.. 굳이 네이트온을 설치하지 않아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RemoteView 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어플이 나오게 되는데요.무료 어플로써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으로도 제공되고 있으니, 아이폰 유저분들은 Appstore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처음 실행하게 되면, 웹상에서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전에 웹상에서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준 PC가 목록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공유기 ip가 뜨고 있습니다.

 

해당 PC를 누르면.. 현재 PC의 상태, OS, 그리고 관련 정보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Windows 7 Ultimate 버전을 쓰고 있는데 Enterprise라고 나오네요.. 뭐 상관은 없지만요.;;
PC가 온라인 상태인지, 오프라인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PC에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설정한 PC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다른 원격제어 어플들과 달라 2중으로 로그인과정이 있기때문에... 보안문제에서는 상당히 발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0-;; (물론 정보저장을 해둔다면 연결버튼으로 손쉽게 처리가 되지만요.ㅎㅎ)

 

 원격제어가 연결된 모습입니다. 간단한 사용설명을 알려주고 있는데요.기존 원격제어와는 달리 다양한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창이동, 파일이동, 마우스 우클릭, 가상휠등의 기능이 바로 그 예시중 하나입니다.

 

 원격제어가 시작되면 컴퓨터에 낯익은 문구가 뜹니다. 네이트온 원격제어를 많이 사용해보셨다면 상당히 익숙한 문구죠. "빨간 글씨의 원격 제어중".. ㅎㅎ

 

Wi-Fi로 연결된 상태였는데요. PC와 거의 실시간으로 연동된다고 할정도로 화면전환 속도가 굉장히 빨랐습니다. 혹시나 해서 3G로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3G일때도 Wi-Fi보단 살짝 느렸을뿐.. 다른 원격제어 어플보다는 훨씬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상에서 느끼기에는 무겁지도 않고 가벼우면서 부드럽게 구동이 되고 있었습니다.

 

두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줌 하더라도.. 화면이 깔끔하게 보입니다. 화질의 저하도 거의 없구요.
       

 메뉴버튼을 누르게 되면 각종 부가메뉴들이 보이게 됩니다. 원격제어 관련 설정, 키보드, 듀얼모니터를 위한 모니터 교체, 창닫기, 각종 기능키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슬라이드형식으로 슥~슥~ 옆으로 밀어주면 나오는 메뉴들이기에 상당히 깔끔한 방식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사실 처음 사용했을때는 다른 메뉴들 보는 법을 모르고 첫번째 페이지에 있는 기능들이 끝인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ㅠ)

 

부가 기능에서는 현재 실행중인 프로세스들을 볼 수도 있으며..

 

 현재 원격제어중인 PC의 시스템 정보를 볼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시스템을 재시작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혹시라도 시스템이 뭔가 꼬일때 특단의 조치(?)를 취하기도 상당히 용이합니다. ㅎㅎ
다만 재시작이 먹지를 않는다면.. 그때부터 문제긴 하지만 말이죠. ㅡㅡ;;

 

사진으로 보시는것 보다 훨씬 체감하시기에 좋은 동영상으로 준비해 보았지만.. 어찌하다보니 14분이라는 긴 시간이 나오게 됬습니다. 후덜덜;;
그냥 슬렁슬렁~ 넘겨가면서 봐주세요.ㅎㅎ

 (5분 35초쯤에 Remote View 어플과 옵티머스Q의 재밌는 조화가 있습니다. ㅎㅎ
아마 이걸 보시면 제가 아직도 옵티머스Q를 사용하는 이유를 아실듯 합니다.;;)

 

아직은 Beta버전이기에 아직 개선할 부분도 보이지만, 현재 출시된 원격제어 어플중에서는 상당히 안정적으로 가벼운 어플임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답답한 원격제어보다는 훨씬 실시간으로 제어가 가능하니 말이죠.^^

네이트온 원격제어에서 보여주었던 다양한 노하우들을 여기서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동영상스트리밍 기능이나, FTP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추후 개선버전에서는 이런 기능들을 탑재하여 제공해준다면 훨씬 편리하고도 좋은 원격제어 어플이 될것 같습니다. 유료어플이지만, 그만큼 안정성이 보장되어 있으니 그만한 가치는 충분한것 같구요. 

여담으로,, 웹캠을 활용한다면 집에 혹시 도난사고가 없는지도 실시간 cctv처럼 확인할수 있다는점이..ㅎㅎ

(물론 동영상은 조금 느리긴 하지만 그런대로 말이죠.ㅎㅎ)

 

현재 Remote View의 체험단을 모집중이라고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체험단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물론,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베타기간동안 제공되는 무료체험을 해보고, 카페에 리뷰를 남겨주는 것인데요. 10명에게 쏠쏠한~상품을 증정하니 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ㅎㅎ 

이 어플을 사용하면 PC가 켜져있을 경우 언제든지 원격제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는 아직 힘든 작업들을 쉽게 처리할수도 있고,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하기도 쉬운데요. 어떤 분들은 요걸 설치해두시고 원격제어로 컴퓨터를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나 감시하는 용도로 최고라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ㅎㅎ

IT블로거 모던님 리뷰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