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서포트 소식/알서포트 언론보도

[디지털 타임스] 알서포트, 원격제어 등 특허 보유… 모바일시장 선점

[송혜리 기자][디지털 타임스]

 

■ 2017 리스타트 코리아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원격지원 소프트웨어(SW)분야에서 한국 77%, 일본 67%, 아시아 34%, 글로벌 4.9% 점유율 확보한 원격SW전문 기업이다.

 

특히 독자적인 엔진인 VRVD(Virtual Remote Video Driver)를 기반 원격제품군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세계 최초로 '웹과 아이콘을 이용한 원격 제어 시스템' 특허를 시작으로 30여개가 넘는 특허를 보유해 세계 시장의 지적재산권(IP) 경쟁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알서포트는 2000년대 초 PC 원격지원 리모트콜(RemoteCall)을 출시해 '원격지원'이라는 시장을 개척하고 2007년 모바일 원격지원 리모트콜 모바일팩(RemoteCall + mobile pack) 출시로 모바일 분야에서 시장을 선점했다. 2013년 현장과 사물을 원격지원하는 리모트콜 비주얼팩(RemoteCall + visual pack) 출시로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사물 인터넷 관련 기술 개발에서도 가장 주목 받는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알서포트는 속도, 안정성 그리고 보안이라는 핵심 기술 요소를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하는 품질 높은 원격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핵심 기술 R&D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알서포트는 올해 리모트콜 공급을 글로벌·저축은행·보험사 등으로 다각화하고, 일본의 재택근무 호기를 선점해 원격솔루션 공급을 확대한다. 또 신제품 2종을 출시해 지난해 사업 호조를 이어갈 다. 신제품인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은 원격 화상 회의 서비스로, SMB를 타겟팅한 제품이다. 웹버전과 하드웨어(HW)버전 2가지 타입으로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또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은 모바일 앱과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 자동화 서비스다.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첫선을 보였고, 하반기 중에 출시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링크>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30602102760812002

댓글